세강병원 스킵네비게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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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제1장 총칙

ο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세강병원(이하 “병원”이라고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ο 제2조(정의)

이용자(회원)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연결사이트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개인정보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ο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ο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 -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 -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 -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 -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ο 제5조 (서비스의 중단)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ο 제6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ο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시 해지사유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 매 행위를 하는 경우
  • -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 -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ο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ο 제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1. 성명, 전화번호, e-mail 입력
  2. 2.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3.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3. 병원의 승낙 통지가 이용자의 전자우편으로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ο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1. 성명
  2. 2. 전화번호
  3. 3. 비밀번호
  4. 4. 전자우편 주소
  5. 5. 메일서비스 여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2.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3.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병원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ο 제11조(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

병원의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본 원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항목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항목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ο 제12조(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 이용자에게 원활한 의료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공지기능
  • - 사용자 인증 절차 및 병원내 정보서비스 제공
  • - 병원의 홈페이지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ο 제13조(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병원은 회원 자격을 가지고 있는 기간을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으로 정합니다.

ο 제14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병원이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 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ο 제15조(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0조 제2항, 제15조 제1항 또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철회의 의사표시는 병원 또는 병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에게 전자우편이 도달된 때로부터 유효합니다.
이용자는 병원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항 및 제2항에 의한 철회, 열람, 정정의 요구는 병원에 전자우편을 보내는 방식으로 하여야 하며, 병원은 전자우편이 도달된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병원이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ο 제16조 (건강상담서비스)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1.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2.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3 사용자가 ‘상담공개’ 기능을 사용한 경우
  4. 4.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1. 학술활동
  2.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ο 제17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1. 1.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2. 2.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3.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ο 제18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ο 제19조 (병원의 의무)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ο 제20조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 -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 이용자는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ο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10.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제6장 기타

ο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ο 제23조 (분쟁해결)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ο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세강병원(이하 '병원'이라한다)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병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 5. 만 14세미만의 개인정보
  •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7. 동의철회/회원탈퇴 방법
  • 8. 개인정보의 제3자제공 및 공유
  • 9. 개인정보의 위탁
  •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병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진료를 위한 필수정보는 의료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 없이 진료 신청서 작성을 통해 수집하며, 진료 이외의 추가 서비스를 위해서는 별도의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셔야 하며, 동의서를 작성하지 않더라도 진료에는 전혀 불이익이 없으나 알림 및 긴급 연락 등 해당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합니다.
병원의 개인정보 수집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진료시 수집항목
    ㉠ 필수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개인건강정보
    ㉡ 선택 항목 : 이메일
  • 진료비 수납시
    ㉠ 필수 항목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승인 정보
    ㉡ 선택 항목 : 현금 영수증 카드번호 및 본인 이외의 휴대폰 번호(현금영수증 승인시 필요)
  •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 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 선택 항목 : 연락처
  •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 일시,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등
  • 그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고객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 회원 가입을 통한 진료 상담 및 고객의 소리 글쓰기
  • 진료 및 추가서비스
    ㉠ 조회 및 진료를 위한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 (협의진료에 필요한 개인정보 및 진료정보 공유)
    ㉢ 진료비 청구ㆍ수납ㆍ환불 등의 원무 서비스
    ㉣ 건강검진 결과 발송
    ㉤ 검사 수탁, 외부검사 의뢰
    ㉥ 의료법, 형법 등 관계 법령에 의거한 정보 제공
    ㉦ 민원인의 신분 확인, 민원사항 확인,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
    ㉧ 진료ㆍ예약ㆍ입원예정 및 검사 예정에 대한 Mobile 안내
    ㉨ 교육, 연구,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 가족 등에게 병의 증세, 환자상태 설명
    ㉪ 병실 조회 및 면회, 주차요금 정산
    ㉫ 병원이용 안내 및 병원의 새로운 서비스, 행사정보, 설문조사 안내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다음을 포함하여 관련 법령에서 보유 기간을 정한 경우 해당 법령에 따라 보유합니다.

  • ① 진료목적으로 수집한 개인정보 : 의료법 기준에 준함
  • ②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③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④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⑤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⑥ 홈페이지 회원정보의 경우 회원탈퇴 시 부정사용기록 확인을 위하여 3개월까지 보유하고 이후에는
    DB에서 삭제하고 보유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병원은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을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병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병원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한다)의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 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 기간내에 수정·삭제할 수 없습니다.


7. 동의철회/회원탈퇴 방법

고객은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철회 신청서를 작성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주체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국민건강보험법에 의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요양급여비용 청구를 위한 진료기록 제출
  • 의료법 제21조 및 기타 다른 법률에서 개인정보의 제공 규정이 있는 경우
  •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를 받은 경우 병원간의 상호 진료 협력을 위하여 의료정보 제공

9.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병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표준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수탁자 위탁업무의 내용 기간
㈜아이웍스 서버(스토리지 포함) 및 DB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인피니트 헬스케어 PACS 개발 및 유지보수
이온엠 의료정보시스템 관리 및 프로그램 개발
UTAS 서버(스토리지 포함) 및 DB 유지보수
JS정보통신 SMS 문자 전송
신현호 해부병리 의원 검체 의뢰
나이스, 스마트로 신용카드 결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환자식이 위탁
㈜코스콤 전자서명 공인인증 서비스
제이투케이컴퍼니 홈페이지 유지 보수
SEMA Call Center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
CS 및 고객만족도 조사 위탁
GSD암검진연구소 유전자 암검사 의뢰
신흥자원 의무기록폐기
원창 주차, 청소 위탁 운영
한국화이넷트 인사급여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
새롬소프트 건강검진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
씨젠의료재단 조직검사 검체의뢰

10.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병원은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병원의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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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상윤 전산실 부서장 (053)620-6187 sayber20@lycos.co.kr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장비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겠습니다.

12. 권익침해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병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병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02-2100-3394)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1336.or.kr /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privacy.go.kr / 02-2100-3394)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netan.go.kr / 02-393-9112)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 변경 사유에 따라 2016년 4월 1일에 개정되었습니다.
해당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추가ㆍ삭제ㆍ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15년 2월 11일
시행일자 : 2015년 12월 10일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모두 동의합니다. 전체동의